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공간

주민센터에서 프린트, 팩스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by 셀리나의 생활정보 & 재테크 2021. 6. 17.

 

저는 몇 달에 한 번씩 팩스 보낼 일이 있어서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이용하곤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민센터 입장 시 QR 코드를 보여줬었는데 이제 안심콜 출입관리로 전화해서 방문 등록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QR코드 활용이 불가능하신 분들은 전화하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제가 간 주민센터는 QR코드 찍는 기계나 방문자 작성 목록이 아예 치워서 없었습니다. 그래도 080-220-5474로 전화하니 "방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바로 종료되더라고요.

안심콜 출입관리 안내문
안심콜 출입관리 안내문


 

주민센터 입장후 온라인 민원창구로 이동하면 책상에는 PC와 팩스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PC 켜서 프린트 하기에는 좀 민망할 거 같지만 필요할 땐 할 수밖에 없겠죠. 프린터 하는 방법은 PC를 켜고 해당 문서에서 프린트 버튼 누르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문서가 출력됩니다. 1인 1일 10 매라고 되어있지만 과하지 않으면 조금 초과돼도 괜찮을 거 같아요.

온라인 민원창구 전용 PC
온라인 민원창구 전용 PC

 

책상 한쪽에는 팩스기기가 있습니다. 기계마다 사용법이 살짝 다르겠지만 보통 팩스보내는 방법을 기계에 붙여놓았을 거예요. 같이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팩스 사용 방법

1. 보내려는 용지의 글씨를 위로 향하게 하여 놓습니다.

2. 팩스 버튼을 누릅니다.

3. 0 번을 누른 뒤 팩스번호를 입력합니다.

4. 전송이나 시작버튼을 누릅니다.

5. 완료표시가 뜨면 팩스 전송이 완료된 것입니다.

온라인 민원창구 팩스
온라인 민원창구 팩스


 

팩스 보내는 게 익숙지 않으신다고 해도 걱정말고 옆에 계신 분들에게 물어보시면 친절히 안내해주실꺼에요. 보통 주민센터에 가면 어떤 용무로 왔는지 물어보시고 팩스 보내는 설명도 항상 해주시더라고요. 가끔 열심히 신 분은 전송까지 해주시는 분도 자주 있으셨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