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민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생각보다 많지만 우리가 일일이 알아보고 신청해서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혜택이 수천가지가 된다고 하니 우리가 살면서 지나치는 혜택이 상당히 있을 수도 있을꺼에요. 그런데 로그인만 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2021년 2월 24일(수)부터 시범으로 실시 한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 24란?
'정부24' 로그인 한번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중앙부처, 지자체에서 국민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수천개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혜택이 본인에게 해당되는지 때마다 해당하는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보조금24를 이용하면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가 없고 개인정보 입력없이 이용동의 한번으로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취약계층은 주민센터에 가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 및 지역
2021년 2월 24일(수)부터 13곳 시군구에서 시범 실시하고 4월말에 중앙부처서비스 305종으로 정식 개통됩니다. 2021년 12월에는 지자체 서비스 6천여 종으로 확대되고 2022년에는 공공기관,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대되어 최종 개통된다고 합니다.
시범지역
인천(연수, 미추홀)
대구(동, 서, 수성, 달서, 달성)
충남(보령, 아산, 서산, 서천, 청양, 홍성)
이용 방법
- 온라인 이용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앱에서 로그인 후 보조금24를 선택합니다.(회원가입 필수)
2. 서비스 이용동의 체크합니다.(최초1회)
3.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합니다.
- 오프라인 이용방법
1.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2.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3.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합니다.
4.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합니다.
문의처
- 정부24 콜센터 : 1588-2188
- 시범지역의 읍면동 주민센터
정부24 로그인해보기
저는 시범지역에 해당되지 않지만 정부24에 로그인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일단 정부24 메인화면에 가면 보조금24 시범실시 배너에 [로그인 후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공동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최초 1회는 공동인증서 등록을 해주신뒤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도 시범지역이 아니라서 [보조금 24] 버튼이 없더라고요. 로그인 화면에는 나의 생활정보와 서비스 신청내역만 뜨네요.
시범지역 이신분들은 꼭 보조금 24를 통해서 혜택 확인해보시고 시범외 지역이신분들은 4월 이후에 확인해서 본인에게 알맞은 혜택과 지원금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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